표준화 사례
국민 생활편의 표준화 대표 우수사례
01 제안 필요성
공공도서관마다 내부 시설에 대한표시가 상이하여 이용자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있으나 관련 안내 기준 부재
02 표준화 내용
고객이 공공도서관 시설현황을 직관적으로이해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쉬운 이용방법 표시에 대한 명칭 및 심볼 표준화
03 기대 효과
명확한 안내를 통한 이용자 만족도 향상 및 정보 제공의 일관성 확보
온·오프라인 의류 제품에 표시된호칭(예: S, M, L 등)과 제품 치수가 브랜드별로 상이하여 이로 인한 소비자의 불만 증가
제8차 인체치수 데이터를 기반으로의류제품의 호칭 치수 표시에 대한 명확한 사이즈 가이드를 제시하기 위해 KS K 0050 표준 등 개정
소비자 · 생산자 모두 인지하기에 용이한 의류치수 체계를 마련 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성 및 소통의 원활화 기대
1인 가구 증가 및 펜데믹의 영향으로배달음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플라스틱 포장재 남용 문제 발생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시험방법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배달음식 포장재 등) 표준화 추진
플라스틱 포장재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 및 소비자 편의성 증대
국민생활편의표준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69길 5(삼성동, DT센터) 전화 : 02-6240-4580 팩스 : 02-6919-4012 이메일 : may2995@ksa.or.kr
© 국민생활편의표준화. All rights reserved.